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다음주 구글 I/O 앞두고...오픈AI 검색 서비스 내놓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픈AI 챗GPT 기능 확장한 AI 검색 서비스 출시
구글 다음주 I/O에서 업그레이드 AI 검색 기능 선보일 듯


파이낸셜뉴스

샘 올트먼의 오픈AI가 구글 연례개발자회의(I/O)를 앞두고 AI 기반의 검색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샘 올트먼 X(엑스·옛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리콘밸리=홍창기 특파원】

오픈AI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검색 서비스를 내놓는다. 전 세계 검색 엔진 최강자 구글이 다음주 에 연례개발자회의(I/O)를 개최하는 가운데서다.

9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은 오픈AI가 구글에 맞서 검색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오픈AI의 검색 서비스는 챗GPT의 기능을 확장해 웹 검색 결과와 출처를 알려주는 형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픈AI의 검색 서비스 오픈 시점이 흥미를 끈다. 오픈AI는 오는 14일(현지시간) 열리는 I/O를 시작하기 전에 서비스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오픈AI가 AI 기반 검색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은 챗GPT 기능을 확장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어서다.

오픈AI는 챗GPT로 생성형 AI 시대의 문을 활짝 열었지만 경쟁사들이 속속 챗봇을 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I를 기반으로 하는 AI 검색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도 최근 투자를 유치하는 등 AI 검색 시장 경쟁이 상당히 치열해지고 있다.

때문에 AI 부문에서 다소 뒤처졌다는 평가를 받는 구글은 이번 I/O에서 칼을 갈고 AI 서비스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구글은 AI 제미나이(Gemini)의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낸셜뉴스

전 세계 검색 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구글.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