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누팍투어 적용으로 희소성·상징성 강화

뉴시스

[서울=뉴시스]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제공) 2024.05.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성능 G-클래스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는 지난 1979년 첫 출시 이후 40여년 간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전설의 오프로더'로 자리매김했다. 박스형 디자인, 강력한 주행 성능 등이 특징이다.

이번 G 63 그랜드 에디션은 기존 G 63 모델에 블랙과 골드 색상의 대비를 강조한 마누팍투어 내·외장 컬러 및 소재를 새롭게 적용해 희소성을 더한 모델이다. 전세계 1000대 한정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총 44대 한정 판매된다.

외관 전반에는 무광 검정의 마누팍투어 컬러가 적용됐으며, 측면 도어 하단에 골드 색상의 AMG 그랜드 에디션 필름으로 시각적 대비가 돋보인다. AMG 로고 및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에도 골드 색상이 최초로 적용됐다.

또 검정 색상의 외관 디테일로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AMG 나이트 패키지도 적용됐다.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으며, 헤드 램프 및 방향지시등, 사이드 미러, 언더 가드 등도 검정 색상으로 마감됐다.

실내도 블랙과 골드 색상의 대비가 특징이다. 외관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검정 색상의 G 마누팍투어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그랜드 에디션 배지 트림 몰딩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메르세데스-AMG G 63 그랜드 에디션의 인도는 이 달부터 시작되며, 부가세 포함 가격은 2억9700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G 63 그랜드 에디션이 오프로더로서 G-클래스의 독보적인 지위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jy52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