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S 3 |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3'를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PGS는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하는 국제 대회로, 지역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 팀과 10개 글로벌 파트너 팀이 참가한다.
한국은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 1'에서 1위∼3위를 차지한 광동 프릭스, 디플러스 기아, 지엔엘 이스포츠가 출전하고, 젠지는 글로벌 파트너 팀 자격으로 나선다.
PGS 3의 총상금은 30만 달러(약 4억원)로, 우승팀에는 10만 달러가 주어지고 2위부터 24위까지 나머지 팀에는 1천 달러부터 4만 달러까지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각 팀은 PGS 3에서 거둔 최종 순위에 따라 올해 말 열리는 최상위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4' 출전을 위한 PGS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PGS와 올여름 개최되는 e스포츠 월드컵에서 포인트를 가장 많이 따낸 상위 8개 팀이 PGC 2024에 진출할 수 있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