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4 (금)

넥슨 화제의 게임 ‘데더다’, 고질라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무료 다운로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다운로드 가능

동아일보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은 17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에서 ‘고질라(Godzilla)’ IP를 활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오는 23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5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며, 스팀(PC),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4, 5) 등 모든 플랫폼에서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유저들은 해당 기간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서는 ‘고질라’ 세계관 속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데이브’ 특유의 그래픽으로 재현된 괴수의 왕 ‘고질라’와 신규 캐릭터 ‘미키’가 등장해 새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또한, 신비한 바다 ‘블루홀’ 속에 흩어진 괴수 피규어를 수집하는 서브 미션과 거대한 집게발을 지닌 괴수 ‘에비라’와의 보스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포함된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올해 70주년을 맞는 세계적인 괴수 ‘고질라’ IP를 활용해 ‘데이브’의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 ‘고질라’의 특징을 ‘데이브’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데이브’는 독창적인 게임성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국내 및 글로벌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스팀(PC)에서 9만 개 이상의 긍정적인 유저 리뷰를 확보하고 97% 이상의 비율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총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4월 진행된 ‘BAFTA(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 게임 어워즈 2024’에서 한국 최초로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며, 대표적인 K-게임으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