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더존비즈온, 'AWS 서밋 서울' 참가… AX 방향성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RP10 등 핵심솔루션 선보여
AX 대응과 활용 방안도 제시


비즈워치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가 지난 16일 'AWS 서밋 서울 2024'에서 'AI, 데이터 기반 Insight AX를 통한 산업 혁신 및 활용 사례'를 주제로 설명하고 있다./사진=더존비즈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이 17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4(AWS Summit Seoul 2024)'에 참가해 인공지능 전환(AX) 선도기업으로서 핵심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공개하고 AX 방향성을 제시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개최한 AWS 서밋 서울은 클라우드 기술 콘퍼런스로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 및 정부 부처의 리더 등 약 2만여명이 참석해 AI를 중심으로 업계의 최신 동향을 공유했다.

더존비즈온은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ERP 10, 아마란스(Amaranth) 10, 위하고(WEHAGO) 등 핵심 솔루션에서 통합 제공되는 AI 서비스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는 기업용 AI 비서 'ONE AI'와 개발 생산성 향상을 돕는 AI 개발 어시스턴트 'GEN AI DEWS', 산업분야별 맞춤형 AI 모델을 구현하는 DATA 전주기 지원 '인사이트 AX' 등 더존비즈온은 오랜 기간 축적한 양질의 기업 데이터와 기술력, 노하우로 탄생한 AI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선보였다.

세션 발표에도 참여해 회사의 혁신적인 AI 서비스를 통한 AX 환경 변화 대응 및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AI,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AX를 통한 산업 혁신 및 활용 사례'를 주제로 전 산업계의 AI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는 상생의 AX 가치를 강조했다.

양사 리더 간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프란체스카 바스케즈 AWS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생성형 AI 혁신센터 부사장을 비롯한 핵심 인사는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에 위치한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 본사를 현장 방문했다. 김용우 회장은 외빈을 맞이해 AX 선도기업으로서 D-클라우드센터 등 핵심 인프라와 AI 기술 경쟁력을 소개했다.

더존비즈온과 AWS는 지난해 MOU를 체결한 이후 상호 전략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AWS코리아는 '글로벌 SaaS 시장 진출 및 서비스 공동 개발·출시' 업무협약(MOU)을 맺었으며 글로벌 사업 진출을 위한 긴밀한 유대관계와 상생 협력관계를 지속해왔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