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N-Stock] HLB(에이치엘비), 주가 저조한 흐름 언제까지..."확인하는 절차 필요하다는 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CBC뉴스] HLB(에이치엘비)(028300)가 17일 장에서 28700원 하락한 67100원에 마감했다. 하한가를 기록한 것이다.

HLB는 전일 상승했지만 1200원 오른 전일의 상승분보다 휠씬 더 큰 손해를 입은 셈이다. 문제는 단순히 시장의 분위기나 변수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HLB의 부진은 시장의 지수 문제나 해외의 금리 같은 문제들이 아닌 내재적인 것이다. 이날의 하한가의 배경에는 외재적인 요인이 전혀 없다고 말할 순 없지만 대체적으로 내재적 요인이 크다. 진양곤 회장이 간암 신약 통과 불발에서 온 시장의 실망감이 크게 반영된 것이기 때문이다.

사측은 이날 오후에 약속대로 밝힌 보완요청 관련 주요 질의사항 답변서에서 "당초 항서제약 BLA PUDFA date는 한국시간 5월 31일 입니다.리보, 캄렐 두 개의 약물을 하나로 심사하겠다는 것이 FDA 입장이었고, 그 중 빠른 일정인 리보세라닙의 PUDFA date을 기준으로 하여 오늘 결과를 통지한 것입니다.그 CRL에서 지적한 2가지 문제중 하나인 캄렐리주맙 관련 내용은 캄렐리주맙의 제조 공정과 관련된 것으 로 판단됩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FDA 실사 후 항서제약에 요구한 보완사항이 있었고 항서제약이 이에 대해 대응을 해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FDA가 항서제약에 송부한 CRL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없으나 항서제 약과 협의 과정에서 상세한 내용을 파악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HLB 측은 "그동안 엘레바 및 HLB가 항서제약과 수차례 대면미팅 또는 화상회의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항서제약은 CMC 실사 과정에서 지적된 부분을 공정부문에서 재차 확인하고 검증하였고, 문제없는 결과를 FDA에 발송한 바 있기에 FDA가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뭐가 문제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라면서 사측의 입장을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