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티웨이항공, 이탈리아 로마·자그레브에 지점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다정 기자]

티웨이항공이 이탈리아 로마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도시에 노선 운영을 위한 현지 네트워크 지점을 마련하고 있다.

1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지난 3월 이탈리아에 로마 지점 등록을 완료하고, 이달에는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지점 등기를 마쳤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3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로마 지점 설치 건을 결의한 후 이탈리아 현지에서 지점 등록 절차를 마무리했다. 또 이달 16일 오전 인천에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로 향하는 첫 TW505편 운항을 시작하며 유럽 노선 운행을 시작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이 유럽 지점을 운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국내와 아시아, 미국령에서 총 52개 지점을 운영했다. 이번에 유럽 내 2개 지사가 추가돼 총 54개 지역에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 수혜로 대한항공의 일부 유럽 노선을 이관받았다.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4개 노선이다.

이들 국가 중에서 티웨이항공은 이탈리아에 가장 먼저 네트워크 거점을 마련하고, 파리와 바르셀로나, 프랑크푸르트에서도 지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김다정 기자 ddang@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