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헬기 추락' 라이시 이란 대통령 등 동승자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란 현지 언론 "대통령과 외무장관 등 탑승자 순교"

더팩트

헬기 추락 이후 실종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그 동승자들이 사망했다고 20일 현지 언론 메흐르통신이 보도했다. /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헬기 추락 이후 실종된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과 그 동승자들이 사망했다고 20일 현지 언론 메흐르통신이 보도했다.

메흐르통신은 이날 "이란 대통령과 외무장관을 태운 헬기의 모든 탑승자가 순교했다"라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 또한 이란 당국자를 인용해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외무장관이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19일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등을 태운 헬기가 동아제르바이잔 주에서 열린 기즈 갈라시 댐 준공식에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과 함께 참석한 뒤 타브리즈로 돌아오던 중 헬기 추락 사고를 당했다. 짙은 안개와 폭우 등 악천후를 만나 동아제르바이잔주 중부 바르즈건 인근의 디즈마르 산악 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락한 헬기에는 라이시 대통령과 함께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말리크 라흐마티 동아제르바이잔 주지사, 타브리즈 지역 종교지도자 아야톨라 모하마드 알하셰미, 경호원 등 총 9명이 탑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사망하면서 대통령 권한은 모하마드 모크베르 제1부통령에 승계된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