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서귀포소식] 상반기 농지이용실태조사 청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오는 31일까지 서홍동 복지회관에서 2022년 농지이용실태조사 결과와 2021년 수시조사 결과를 토대로 농지 청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연합뉴스

서귀포시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청문 대상은 청문의무부과 결정 대상 1천37명, 1천326필지(197.5㏊)이며, 청문주재관은 변호사 및 농업분야 전문가로 구성하여, 청문결과에 따른 처분의무부과 결정 및 처분명령 결정이 내려진다.

농지청문은 취득한 농지를 자기의 농업경영에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농지 소유자를 대상으로 휴경사유, 농지취득 배경, 농업경영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해 처분대상을 농지로 결정하는 행정절차다. 청문을 통해 정당한 사유없이 휴경한 것으로 확인돼 처분의무부과 대상농지로 결정되면 1년 이내에 해당 농지를 농업경영에 이용하거나 처분해야 한다.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음식점의 주방 문화개선 및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업소 60곳을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음식점을 대상으로 정리수납전문가(2급)가 업소별 1:1 맞춤 컨설팅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방·냉장고 및 식자재 창고 정리수납 등 위생적 관리방법 노하우를 제공하여 주방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영업자 및 위생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및 주방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컨설팅에 필요한 주방 정리수납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식품위생업소로 선착순 모집하며, 6월부터 9월 사이 사업이 진행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고하거나 위생관리과(☎064-760-2424)에 문의하면 된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