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삼성 최신 AI PC '갤럭시 북4 엣지' 베일 벗어…가격 추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프라인서도 AI 활용 가능…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연결

노컷뉴스

'갤럭시 북4 엣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1일 개선된 AI(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4 엣지'를 공개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AI'가 탑재됐다.

MS(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 시리즈의 첫 '코파일럿+ PC'로, 클라우드 AI 기반으로만 동작하던 기존 코파일럿 기능을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도 쓸 수 있도록 개선됐다.

온디바이스 AI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개인 데이터의 보안을 유지하며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과거 특정 시점의 작업 이력을 자연어로 쉽게 찾을 수 있는 '리콜' 기능이 탑재됐다. 음성으로 모바일 기기 알람 설정이나 연락처 검색, 메시지 전송 등의 일상 작업도 처리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탑재된 퀄컴의 AI PC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최대 초당 45조 회 속도로 연산을 처리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가 탑재됐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물고 AI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대중할 뿐만 아니라, AI 연결성에 대한 시각과 비전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컷뉴스

'갤럭시 북4 엣지' 제품 사진. 삼섣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링크 투 윈도'(Link to Windows)로 연결하면 '갤럭시 AI'의 기능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북4 엣지 PC의 대화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시간 영어 자막을 제공하는 '라이브 캡션'을 통해 실행 중인 앱과 상관 없이 44종의 외국어 음성을 영어 자막으로 볼 수 있고, '페인트'의 '코크리에이터'는 AI로 간단한 스케치를 미술 작품으로 바꿔준다.

갤럭시 북4 엣지는 35.6cm(14형) 1종과 40.6cm(16형) 2종 등 모두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16형 기준 최대 22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됐고, 초고속 충전 기능도 갖췄다.

아울러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안티 리플렉션'은 화면의 빛 반사를 줄여주고, '비전 부스터'는 외부 햇빛에서도 명암비와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보안 기능에는 삼성의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Knox)'가 채용됐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1의 보안 프로그램과 펌웨어 고급 보호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국을 포함한 갤럭시 북 4 엣지의 글로벌 판매는 다음 달 18일 시작되며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