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곤지암리조트, 레저 서비스 전문가 양성 박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 인천 재능대와 업무협약

아시아투데이

곤지암리조트 서비스 아카데미가 재능대학교와 서비스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성환 기자 = 곤지암리조트가 레저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을 쏟는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가 인천 재능대학교와 서비스 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곤지암리조트가 21일 밝혔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곤지암리조트가 프리미엄 레저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식 오픈한 업계 최초 국가 인증 평생교육시설이다. 객실, 식음(F&B) 등 분야의 서비스 전문 강사진 20여 명이 분야별 맞춤형 직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부문별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아시아투데이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식음 전문가를 위한 음주류 역량 강화 커리큘럼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이번 재능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로 재능대학교의 분야별 교수를 초빙해 서비스 실무 뿐 아니라 학술적인 서비스 전문 교육도 시행했다. 재능대학교 교육혁신센터장인 항공서비스학과 심선아 교수가 고품격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 가치의 중요성, 고객 지향 호스피탈리티 마인드 중점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중이며 80여 명의 서비스 종사자들이 5차수 교육을 이수 중이다.

올해는 F&B 전문가를 위한 음주류 역량 강화 커리큘럼도 선보이고 있다. 해외 주류 문화 트렌드 파악, 와인·위스키·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제조 및 시음 등 실습을 통해 학습자들의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주기적으로 '전문가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해 레저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위한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하며 서비스 연구개발(R&D) 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향후 전문 서비스 교육 커리큘럼을 토대로 다른 레저 서비스 업계 및 대학 등의 교육 확대를 통해 국내 관광 산업에 공헌하는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