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조덕현 동천안농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충남·세종 이사 후보 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조덕현 동천안농협조합장이 농협중앙회 충남·세종 지역 이사 후보자로 선출됐다. 충남농협 제공



조덕현 충남 동천안농협 조합장이 농협중앙회 충남·세종 지역 이사 후보자로 선출됐다.

농협 충남·세종본부는 지역 조합장 1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세종지역 이사 후보자 추천회의를 통해 조 조합장이 최종 추천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사 임기는 4년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2028년 6월 30일까지다.

이번에 추천된 조 조합장은 농협중앙회 정관에 따라 오는 30일 예정인 농협중앙회 임시대의원회에서 농협중앙회 이사로 최종 선출된다.

3선 조합장인 조 후보는 천안고, 고려대를 졸업했으며, 지난 2015년 동천안농협 조합장으로 당선됐다. 농협중앙회 대의원, 농협중앙회 감사위원회 감사위원 등을 역임하고, 지난 1월 농협회장 선거에서 2위를 차지했다.

농협중앙회 이사는 중앙회장과 전무이사(부회장), 각 부문 대표이사를 비롯해 9개 도 단위 대표 9명, 광역시 단위 대표 1명 등 10명의 지역농협 조합장 이사와 전국 단위로 선출하는 지역축협 조합장 2명, 품목별 조합장 6명 등 총 35명으로 구성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