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플레이엑스포, 킨텍스서 '팡파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게임쇼·이스포츠 페스티벌 등 진행

더팩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가 23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가 23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26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역대 최대 규모인 약 600개 게임 관련 업체가 참가하고 10만 명 이상의 대규모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등록을 마친 일반 참관객은 별도 절차 없이 3홀 입구로 입장해 전시장을 관람할 수 있다.

개막식에는 김현곤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김완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 등 다수의 도의원과 게임사 임원 및 게임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게임 뮤직 앙상블 ‘플래직’의 공연을 시작으로, ‘경기도, 게임, 산업, 문화, 이스포츠, 기회, 소통, 미래, 축제’란 내용 입력 뒤 인공지능(AI)이 계산한 값을 기반으로 한 영상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또 김현곤 경제부지사와 정지후 장애인대회 출전선수, 이재영 도의원과 무릎 선수 간의 철권 특별경기가 진행돼 큰 관심을 모았다.

김현곤 경제부지사는 "게임 개발사들이 편견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게임을 개발하여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전했다"며 "경기도가 기업 상생협력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매칭과 함께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인디'와 '스팀'을 통해 개발사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경기게임오디션,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 메타버스 가상공연, 보드게임대회, 대형 게임사 취업설명회, 지프바넷의 강연 등이 주말까지 이어진다.

콘솔게임, 인디, PC·모바일, 아케이드 등 다양한 게임 분야의 신작이 소개되며 추억의 오락실, 코스프레 이벤트 등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도 동시 개최돼 장애인과 대학생 아마추어 선수의 경기, 또한 '이터널 리턴 시즌3 마스터즈 파이널', '레인보우 식스 시즈 코리아 오픈 클래식', '철권8 ATL 시즌1' 등 프로선수들의 대결이 예정돼 있어 e스포츠를 직접 관람할 수 있다.

게임의 즐거움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SOOP '플레이엑스포TV' 채널을 통해 일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정보는 플레이엑스포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