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 상향곡선...이더리움 ETF 승인 전망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광수 기자]
국제뉴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시세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3일 오후 6시 5분 기준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 거래일 대비 0.77% 오른 9615만 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은 2.37% 오른 527만 4000원에 장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 여부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털이 주목할 만한 전망을 내놓았다.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발표된 바에 따르면, 이더리움 현물 ETF가 미국에서 승인될 경우, 이는 비트코인(BTC) 현물 ETF 승인 당시와 유사한 60% 수준의 가격 상승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뉴스

QCP캐피털은 암호화폐 시장의 관심이 23일(현지시간) SEC의 결정 마감일에 집중되고 있음을 언급하며, 블랙록을 포함한 6개 자산운용사가 수정된 ETF 신청서를 제출했고, 반에크의 ETH 현물 ETF가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티커 등록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SEC의 승인을 얻는다면 다음 주부터 ETH 현물 ETF의 거래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는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서 SEC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확률을 90% 이상으로 평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