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수소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글로벌기업 ‘비티이’, 65억원 규모 투자 유치 성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비티이 제공


수소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글로벌기업 비티이는 지난 17일자로 65억원 규모의 2차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 △비하이인베스트먼트 △케이비증권 △우리벤처파트너스 △중소기업은행 △비엔케이벤처투자 유수의 투자사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감되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비티이의 총 누적 투자규모는 92억 원 수준이다.

투자자 모두 기후와 에너지 위기, 환경 보전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설립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해오며 업계 내에 신뢰를 보여준 비티이에게 투자를 단행한 것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기술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한 비티이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이번 라운드의 투자 규모는 총 65억원으로 비티이의 당면한 사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어필한 것이 투자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본 투자를 클로징한 것이라 큰 의미가 있다”라고 전했다.

비티이는 작년에 미국 H2Strategics사와 수소연료전지 발전기를 향후 3년간 공급하는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선적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위해 비티이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업계에서도 청정 에너지인 수소를 사용하는 연료전지 발전기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비티이에게 많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로 비티이는 수소연료전지 발전기와 패키지형 수소충전소 제조, 양산시설 확장과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이를 통해 올해 말부터 전 세계적으로 제품과 기술을 공급할 여건을 갖추게 되었다.

심규정 비티이 대표는 “많은 투자자들께서 비티이의 기술력과 원팀 마인드의 팀워크로 이뤄온 사업성과를 높게 평가해주셨다”라며, “전 임직원이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에 하반기에는 좋은 성과로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투데이/이슬기 기자 (sgggg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