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현장 실무 중심 AI 활용 콘퍼런스 'AI 프롬프트 빅뱅' 25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GettyImages


전자신문과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AI 프롬프트 빅뱅 콘퍼런스'가 오는 25일 서울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열린다.

콘퍼런스는 단순한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이 아닌 실제 업무 현장에서 AI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둔 실무 실습 중심 행사다. AI의 윤리·제도 문제보다는 실질적인 AI 활용법을 다룬다. AI가 실제 상황에 맞는 해답을 제공하고, 종사자들이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프롬프트 설계에 중점을 둔다. 참가자들은 AI 활용법의 최전선을 경험하며,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학습할 수 있다.

다양한 기업의 실무·책임자가 연사로 참여해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사례를 공유한다. 학자와 전문가들도 실무적 배경을 상세히 안내하며,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한다.

노규성 한국생성형AI연구원장이 '비즈니스 실무 혁신을 위한 AI 활용 지혜' 주제로 기조강연한다. 이어 총 6개 세션으로 나눠 실무 현장 AI 활용 성공의 비결(조영찬 SK SUNI RF),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AI 프롬프트 설계(박경혜 충남대 평생교육원장), 클로드 3으로 보고서 쓰기의 최강자 되기(신동형 알서포트 팀장), AI 프롬프트 최적화를 통한 마케팅 성과 극대화(이승희 한국디지털정책학회장), 생성형 AI 프롬프트 튜닝 및 RAG 구현 방법(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경영을 말하는 수치 분석 프롬프트 디자인(이성재 더존비즈온 서울디텍유닛장), 내규 생성 및 평가 자동화를 위한 프롬프트 설계(김준연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책임연구원)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콘퍼런스는 AI를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와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다. 참가자들은 프롬프트 디자인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활용 사례를 통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온오프믹스 사이트나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14일 이전 등록자나 프롬프트 디자이너 자격증 소지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노규성 생성형AI연구원장은 “AI 프롬프트 빅뱅 콘퍼런스는 참가자들이 AI 프롬프트를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