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세계 사로잡은 K푸드 한자리에.. '서울식품유통대전' 12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인이 주목하는 도시 서울의 시청광장 일대에서 국내외 소비자가 한데 어우러져 K푸드 제품을 맛보고 즐기는 대규모 축제가 열린다. 세계인을 한국의 매운맛으로 중독시킨 '신라면' '불닭볶음면' 등 K라면과 갓 지은 쌀밥 '햇반' '비비고'라는 브랜드를 앞세운 다양한 한식 레토르트 제품 등 글로벌 무대에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K푸드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가 12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청광장 일대에서 '2024 서울식품유통대전(K푸드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인 서울시청광장과 서울마당 등에서 대규모 부스전시회로 열리는 K푸드쇼와 시청광장과 인접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로 구성됐다.

K푸드쇼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 완제품, 반제품 등이 전시되며 국내외 소비자와 국내를 찾은 외국인은 이를 구경하며 직접 맛볼 수도 있다. 특히 K푸드쇼에서는 매년 K푸드를 대표하는 하나의 제품군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글로벌 시장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라면'을 주제로 정했다. 이에 따라 올해 행사에는 농심, 삼양, 오뚜기, 팔도, 풀무원, 하림 등 국내 주요 라면 제조업체가 모두 참여한다. 그 외에도 많은 국내 대표 식품기업들이 부스를 열고 세계인을 매료시킨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선보인다.

K푸드쇼와 연계한 대규모 컨퍼런스도 동시에 열린다.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컨퍼런스는 '할랄, 새로운 시장을 열어라'를 주제로 K푸드와 유통의 또 다른 기회가 될 할랄시장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할랄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출해 뚜렷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업체의 전략과 사례, 지역마다 다른 할랄제도 소개 등 실무적으로 유용한 정보가 공유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