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남산의 호텔들, 호캉스 언급량 톱10 중 3곳 포함..휴가 언급 총량은 줄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라, 반얀트리, 하얏트 톱10 포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서울시내 특급호텔 중 올 여름 호캉스 관련 모바일-인터넷 포스팅수에서 신라, 반얀트리, 하얏트 등 남산권 호텔들이 높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데이터분석 결과는 인기도, 실제 방문과는 차이가 있다. 악재가 있어 포스팅이 많은 것이 아닌 이상, 관심도의 증가는 인지도, 인기도의 상승과 어느정도 관련이 있다.

헤럴드경제

신라호텔 물놀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반얀트리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정보량이 많은 호텔의 고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할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호텔 이름' + '수영장, 휴가, 휴식, 호캉스'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분석 결과 서울신라호텔은 조사 기간 총 221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여름 휴가철'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1478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보이며, 2위에 올랐다.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이 1133건의 휴가 관련 포스팅 수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포시즌스 호텔 서울 729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360건 △웨스틴 조선 서울 311건 △안다즈 서울 강남 286건 △콘래드 서울 호텔 272건 △그랜드 워커힐 서울 247건 △그랜드 하얏트 서울 210건 △더 플라자 153건 △롯데호텔 서울 100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90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 1분기 전체 호텔의 휴가 관련 포스팅 수는 7586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상당폭 감소, 여전히 경기침체 영향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