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부산시교육청, '학부모 행복학교 4기'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체인지' 연계, 자녀 운동의 중요성 일깨워줘

아주경제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행복학교 4기’를 개최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은 14일 오전 10시 BNK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교육관 정립과 부산교육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해 ‘학부모 행복학교 4기’를 개최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날 현장을 직접 찾아 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부모 행복학교’는 부산교육청의 대표 교육정책인 ‘아침체인지’ 정책과 연계해 운동과 학습 역량의 상관관계를 알려주는 등 자녀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는 ‘운동으로 공부 잘하는 뇌 만들기(운동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장 대표는 뇌과학자가 본 운동과 공부의 상관관계, 운동의 중요성을 학부모들에게 알려줬다.

하윤수 교육감은“오늘 연수는 운동이 학습활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뿐 아니라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까지 전해주실 것이기에 학부모님들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아이들의 첫 번째 교사인 학부모님들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부모 대상 교육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부산=손충남 기자 cnson7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