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8 (목)

정읍시, 세계론볼선수권대회 금메달 김승희 선수 초청 축하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정읍시는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에서 값진 금메달을 딴 정읍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김승희(왼쪽 세번째) 선수를 초청해 축하하고 격려했다.(정읍시 제공)2024.6.1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에서 값진 금메달을 딴 정읍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김승희 선수를 초청해 축하하고 격려했다.

정읍시는 13일 송금현 부시장과 시 장애인체육회 이근호 상임부회장, 박재희 사무국장 등은 김승희 선수를 비롯해 함께 출전한 이명숙 선수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승희 선수는 지난 5월에 열린 2024 남아공 세계론볼선수권대회 B8 여자단식 종목에서 소중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승희 선수는 지난 2023년에 열린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여자단식 금메달 및 혼성복식 동메달, 제43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혼성복식 금메달 등의 쾌거를 달성해 정읍과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송금현 부시장은 “이번 대회의 금메달 수상은 정읍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인 경사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테니 좋은 성과로 대한민국을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김승희 선수는 “남아공의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현지 적응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해 경기에 임했다. 운이 따라줘서 멋진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승희·이명숙 선수를 포함한 론볼팀은 오는 10월 25일부터 경남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4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 시 대표로 출전해 더욱 향상된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론볼은 잔디 경기장에서 표적이 되는 작은 공인 '잭'을 굴려 놓고, 이 잭에 가깝게 공을 굴리는 경기로 우리나라에서는 1987년 제7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시범경기를 실시하며 처음 소개된 후 1988년 장애인올림픽을 계기로 본격 도입됐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