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제10회 화성시 수어축제 성료…800여명 축제 한마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화성시가 15일 동탄호수공원 송방천 3교 밑(송동 728)에서 제10회 화성시 수어축제를 개최했다.

뉴스핌

수어축제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수어 관련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시는 수어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수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수어 명함제작 ▲룰렛오락관 ▲O/X퀴즈 ▲수어를 활용한 카페메뉴 주문 체험 등을 운영했다.

특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아모르파티, 버터플라이 등 수어를 활용한 노래, 댄스, 마술 공연 등 수어 관련 퍼포먼스를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재훈 장애인복지과장은 "수어는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을 넘어 우리 모두가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중요한 도구"라며 "오늘 축제의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수어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수어 문화 확산과 소통 증진을 위해 화성시수어통역센터 운영 지원, 수어교실 운영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samdory7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