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흰쌀밥에 통오이 하나가 전부…'호불호' 갈리는 이 김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누가 사먹겠나" vs "다이어트용으로 좋아"

뉴시스

[서울=뉴시스] 편의점 GS25가 통오이 김밥을 출시한다. (사진= GS25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윤서 인턴 기자 =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통오이 김밥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GS25는 지난 19일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통오이 김밥 출시 소식을 전했다.

게시글에는 "GS25 통김밥의 혁명은 계속된다" "이번엔 통오이를 통째로?” “아삭상큼한 통오이와 감칠맛을 더한 쌈장의 조화로 중독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한끼 혁명'이란 홍보 문구가 달렸다.

공개된 김밥 사진에 따르면, 일반적인 김밥과 달리 실제로 속재료로 흰 쌀밥과 통오이 하나만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다. 감칠맛을 위해 쌈장이 함께 제공된다.

GS25에 따르면 통오이 김밥은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인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사진= 유튜브 채널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통오이 김밥은 최근 칼로리가 낮고, 만들기도 쉬운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지난달엔 배우 최화정의 유튜브 채널에도 소개됐다.

당시 최화정은 “오이만 들어가는데 너무 상큼하다”며 이 김밥으로 몸무게 2kg 정도는 금세 감량할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해당 영상은 21일 기준 조회 수가 185만회에 달한다.

이런 통오이 김밥을 놓고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린다. 누리꾼들은 "오이 좋아하긴 하는 데 이건 좀 (아니다)"라고 반응했고, 다른 누리꾼은 "김이랑 밥 위에 오이하나 올리고 말아버렸네. 누가 사먹겠나"라고 적었다.

반면 "다이어트용으로 좋을 것 같다" "삼겹살까지 같이 먹으면 맛있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y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