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

한총리, 화성 화재현장 긴급 방문…"인명구조 최선 다해달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계부처에 유사한 공장·시설 안전점검 즉각 지시

연합뉴스

화성 화재현장 방문한 한덕수 총리
(화성=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24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소재 일차전지 제조 업체 공장 화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4.6.24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4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리튬전지 제조 업체인 아리셀 공장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한 총리는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으로부터 사고 현황과 수습 계획을 보고받고 "인명 수색·구조 및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소방관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한 총리는 사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하면서 장례 지원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당부했다.

외교부에는 "사상자나 실종자 가운데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만큼, 관련 국가 공관과도 협조 시스템을 즉시 구축·운영하라"고 주문했다.

또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방청을 중심으로 화재 현장과 유사한 위험이 잠재한 공장·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즉각 실시하도록 했다.

경찰청·소방청과 관계 부처에는 사고 원인의 정확한 규명과 조속한 재발 방지 대책 수립을 지시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아리셀 공장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

한 총리는 오후 들어 사상자 규모가 늘어나자 예정된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연합뉴스

화성 일차전지 제조 공장서 치솟는 연기와 불길
(화성=연합뉴스) 24일 오전 경기 화성시 서신면의 일차전지 제조 업체 공장에서 불이 나 연기와 불길이 치솟고 있다. 2024.6.24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redfla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