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네이버, 10월까지 블로그 챌린지…"사진으로 자연스러운 일상과 개성 표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개 시즌으로 나눠 진행…일상과 생각 기록, 원하는 주제 골라 작성하는 2가지 트랙

"지난 2년 간 진행된 블로그 챌린지 참여자 중 80% 이상이 1030세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오는 10월까지 '2024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토덤프(Photo Dump)는 하나의 게시물에 자신의 일상과 취향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첨부하고 사진에 대한 덧글(코멘트)을 자유롭게 기록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말한다.

아이뉴스24

[사진=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챌린지는 2개의 시즌으로 나눠 진행된다. 시즌1은 오는 8월 18일까지, 시즌2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다. 꾸밈 없는 나의 일상과 생각을 자유롭게 기록하는 '일상' 트랙과 패션·반려동물·요리·여행·맛집·취미 등 원하는 주제를 골라 작성하는 '스페셜' 트랙으로 진행되며 2가지 트랙에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챌린지 페이지에서 도전하고 싶은 트랙을 선택하고 챌린지 기간 동안 주 1회 이상, 7장 이상의 사진과 설명을 추가해 챌린지 카테고리에 전체 공개·검색 허용으로 게시글을 발행하면 된다.

챌린지용 카테고리에 작성한 글 가운데 매주 가장 먼저 발행한 글이 챌린지 참여글로 인정된다. 두 트랙 모두 참여할 경우 일상 카테고리와 스페셜 카테고리에 각각 참여글을 작성해야 한다. 참가자는 챌린지 페이지 스탬프판에서 자신의 참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첫째 주부터 꾸준히 참여할수록 혜택이 커진다. 챌린지에 한 번만 참여해도 OGQ 스티커를 얻을 수 있다. 챌린지 성공 기간이 늘어날수록 추첨을 통해 더 많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8주차까지 시즌1을 완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일광전구 조명(일상 트랙)과 코닥 미니샷2(스페셜 트랙)을 제공한다. 2가지(일상·스페셜) 트랙을 모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숙박권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챌린지를 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2022년에 진행된 '주간일기 챌린지'는 총 103만명이 참여해 게시글 1억1500만건(참여글 수 기준)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진행된 '체크인 챌린지'는 54만명이 참여해 게시글 230만건을 생산했다. 2년 간 진행된 블로그 챌린지 참여자 중 80% 이상이 1030세대로 나타났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블로그 이용자가 다양한 사진 속 추억과 감정을 공유하고 꾸밈 없는 모습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사용성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