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 언팩 다음달 10일 파리서…'AI 폴더블폰' 베일 벗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홈페이지서 생중계

아시아투데이

삼성전자가 26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공지했다.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최지현 기자 = AI(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두 번째 갤럭시 스마트폰이 올림픽 개막을 앞둔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공개된다.

26일 삼성전자는 다음달 10일(현지시간) 오후 3시(한국시간 10일 오후 10시)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연다고 공지했다.

공개 제품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올 초 출시한 이 회사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 이은 두 번째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Z폴드'와 '갤럭시 Z플립6' 등 폴더블 폰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초대장 영상에서는 폴더블 폰을 형상화한 듯한 'V'자 모양의 형체가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파리 에펠탑 이미지와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영상에서도 등장한 적 있는 별 모양 4개를 순서대로 보여준다.

이 별 모양은 AI 기능을 의미하고 언팩 행사 주제도 'Galaxy AI is Here'(갤럭시 AI가 여기에 있다)이므로 이번에 공개 예상되는 폴드와 플립에 AI 기능이 탑재될 것을 암시한다.

이번 행사에선 삼성전자 첫 반지형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언팩에서 갤럭시 링 연내 출시를 예고했으나 구체적인 성능과 출시 예정일을 이번 언팩에서 알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