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9 (토)

이슈 제 22대 총선

김두관 "이재명 일극체제 염려 많아…당대표 출마 고민하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3.12.14. bjk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은 신재현 기자 = 김두관 전 의원이 28일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전 대표를 차기 당대표로) 추대하는 분위기에 당내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신다"며 "당대표를 추대하는 건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일극체제'에 대한 우려가 있느냐는 물음에도 "우리 당을 아끼고 걱정하는 사람 중 염려 안 하는 사람들만 있겠나. 굉장히 많이 염려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저에게도 그렇게 당 흘러가면 안 되지 않나 얘기하는 사람이 많다"고 했다.

다만 그는 "당대표 출마를 결심한 바는 없다"며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전 의원은 당대표 출마가 이재명 일극체제에 대한 비판을 희석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나이가 몇 살인데 남의 정치를 하겠냐"며 "결심을 하게 되면 제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aga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