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LG디스플레이 '2024 ESG 리포트'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디스플레이가 발간한 '2024 ESG 리포트'. LG디스플레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디스플레이가 국내 업계 최상위 수준의 용수 재이용률(74%)을 달성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전 사업장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의 최고 공급망 인증 등급도 획득했다. 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IT 부품 분야 국내 1위에 오르는 결실을 맺기도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같은 내용의 지난 1년간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4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기술 혁신'에 집중했다.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해 친환경 공정 기술을 개발하고, 일부 친환경 공정 장비는 90% 이상의 고효율로 개선했다. 폐수 재이용률 효율을 지속 향상시키며 국내 업계 최상위 수준의 용수 재이용률(74%)를 달성했다.

판매 제품 대상 생애주기 전 과정에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전 과정 평가'도 한층 강화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40%의 판매 제품에 대한 평가를 완료하며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 생산 능력을 높였다.

사회분야에서는 △금융 지원 △기술 협력 △의료 복지 지원 △교육 제공 등으로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다. 특히 공급망 관리 분야에서 ESG 행동규범 준수 여부를 평가하고 부적합 사항을 적극 개선해 파주·구미 등 국내 전 사업장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의 최고 공급망 인증 등급인 'VAP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와 객관적으로 투명하게 소통하며 ESG 평가인 DJSI에서 정보기술(IT) 부품 분야 국내 1위에 오르며 아시아퍼시픽 지수 신규 편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ESG 경영은 최근 미국 타임지와 글로벌 시장조시기관 스태디스타가 공동 주관한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500대 선도기업'에 선정되며 결실을 맺었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ESG 경영을 통해 항상 새롭게 혁신하고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리포트에서는 ESRS(유럽 지속가능 공시기준), IFRS(국제회계기준) 등 글로벌 ESG 공시 및 평가 기준을 준용헤 다양한 ESG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그 신뢰도를 높였다.
#IT #지배구조 #환경 #DJSI #사회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