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코인HOT] 리플(XRP) 조금씩 머리를 치켜드나?...부탈린도 반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리플(XRP)이 조금씩 꿈틀대는 양상이다. 리플은 오랜만에 그래프 상 머리를 위로 치켜드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주말 그림상으로는 점프한 상황이다. 리플의 움직임의 배경에는 대장주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있는 것 같다.

대장주가 8천8백만원 대에 오르면서 리플도 조금씩 회복하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제 관건은 작은 박스권에서 언제 탈출 하느냐라고 할 수 있다.

그래프상으로는 머리를 조금 치켜드는 형국이지만 이것이 지속적일지 일시적일지 여부는 좀 더 체크해야 할 것 같다.

시장의 흐름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을 찾아내는 것이 급선무이기도 하다. 리플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민감한 사안들에 대해서 좀 더 면밀하게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지금의 흐름에 일희일비해서는 안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시장이 워낙 변덕스러워 언제 실망시킬지 모르는 상황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오른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거기서 머무를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의 흐름과 변수들을 조심스럽게 살펴야 한다. SEC에 대한 변수는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갠슬러 위원장에 대한 불만은 갈링하우스 뿐만이 아니라 이더리움 아버지라고 불리는 비탈릭 부테린도 제기했다는 것이다.

이런 빅유닛들의 반란이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 지켜볼 있을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