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원익머트리얼즈, 하반기로 갈수록 좋다...시장 관심 높아질 것-IBK투자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IBK투자증권이 원익머트리얼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하반기로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4만2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3일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2·4분기 원익머트리얼즈의 매출액은 7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12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할 전망이다.

주 고객사인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생산 가동률이 개선되면서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는 평가다.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고객사 메모리 반도체 생산 가동률이 아직 호황기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이는 결국 하반기 가동률 상승에 따른 소재 사용량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며 "하반기로 진입하는 이번 달부터는 원익머트리얼즈에 대한 시장 관심이 고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내년 실적이 더 기대된다는 진단이다. 반도체 생산에 신규 공정이 도입되면서 특수가스 사용량 증가에 따른 이익률 개선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는 상저하고 패턴을 전망하지만 내년은 하반기 상승세를 유지하며 계절성 없이 균형 잡힌 흐름 나타낼 것"이라며 "내년은 고객사 가동률 상승과 신규 공정 도입으로 매출과 이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확보하는 구간이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그는 "기존 예상 대비 실적 개선 속도가 1개 분기 정도 늦어지는 감이 있지만 고객사 가동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원익머트리얼즈는 고객사와 두터운 신뢰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사 내 핵심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어 하반기 투자자들의 삼성전자 소부장 밸류체인 관심도 높아지면서 부각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