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스타시드' 서비스 100일 맞아 소통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가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서비스 100일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하는 등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에서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컴투스는 이를 기념해 지난 4일 특별 생방송 '약속의 100일 기념 라이브'를 진행하고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운영업체 컴투스의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송정훈 사업실장, 개발업체인 모히또게임즈의 한성현 대표가 참석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했다.

'스타시드'는 지난 3월 서비스를 시작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출시 전부터 100만명의 사전예약자 수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으며, 이후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오르는 등 서브컬처 마니아들에게 이름을 각인시키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길드 로비ㆍ신규 지휘 스킬 등 콘텐츠 추가 예정

'스타시드'는 이달 중 신규 콘텐츠로 길드 아지트 성장 확장 신규 지휘 분석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길드 아지트'는 길드의 로비에 해당하는 기능으로, 플레이어들이 다른 길드원들과 채팅을 즐기거나 길드의 접속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추후 길드 로비 꾸미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최대 레벨에 도달한 길드를 위해 성장 상한을 확대한다.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의 전투 기록을 확인한 결과, 지휘 스킬의 활용도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다양한 메타와 튜닝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신규 지휘 스킬을 추가한다. 또한 시즌에 따라 지휘 스킬에 버프를 주는 방향으로 개편해 적절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플레이어가 원하는 SSR 등급의 '프록시안'을 획득할 수 있는 '분석' 시스템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특정 기간 동안 작품에 접속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모아 월 1회 해당 프록시안을 직접 획득할 수 있다. 픽업 뽑기를 놓친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록시안과 대화를 나누는 주요 콘텐츠 '인스타시드'는 활용성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달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피드를 제공하며, 가로-세로 모드 변환 기능을 출시한다. 또한 인스타시드로 프록시안의 다양한 일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계절감에 맞는 이미지를 준비 중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맞아 시즌 이벤트 예고 … '스킨' 기능 출시

'스타시드'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이달 중 시즌 이벤트 '아스니아 섬머런 운동회'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영복을 입은 프록시안을 움직이며 장애물을 피하고, 다른 프록시안들을 모아 최고점을 노리는 미니게임 콘텐츠다.

이와 함께 7월 업데이트를 통해 프록시안의 '스킨' 시스템을 출시한다. 첫 프록시안 스킨은 여름을 맞아 유나 앤 샤레 에라디카 등의 수영복 콘셉트로 준비했다. 이 중 '유나'의 스킨은 이벤트 기간 중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여름 업데이트 이후에도 신규 프록시안과 함께 스킨을 공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스킨을 출시할 방침이다.

8월 이후에는 신규 프록시안 '카나타'와 '레이첼', '일리아나'와 '프레데리카' 등을 출시한다. 또한 시리우스 클래스와 전술 연구, 세력전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인 스토리 '리메리트편'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특히 서비스 6개월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 및 푸짐한 보상 선물

한편 컴투스는 특별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에 직접 답변하는 Q&A 세션을 마련하기도 했다.

송정훈 사업실장은 픽업 모집 프록시안을 일반 마일리지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요청에 "작품 출시 초반에 픽업 모집으로 등장했던 프록시안을 순차적으로 추가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다. 곧 좋은 소식을 들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성현 대표는 "기간을 적절하게 설정해 기출시됐던 프록시안들을 마일리지로 제공하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또한 프록시안의 성장 재화 부족 문제에 대한 질문도 있었다. 한성현 대표는 "특정 한, 두개의 콘텐츠 보상을 늘리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전반의 보상 수준을 높일 계획"이라며 "플레이어들의 성장 속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장기적인 서비스 과정에서 검증을 거쳐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달 중 성장 재화 관련 개선이 있기 전까지, 매일 플레이어들에게 프록시안의 레벨 상한을 높이는 '돌파 마스터 키'를 지원할 계획이다.

개발자 노트가 늦어지는 부분에 대해 한 대표는 "조금 더 자주 올릴 수 있도록 준비해 보겠다. 확정된 내용만 공개하기 위해 늦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대신 소통을 자주하겠다"고 덧붙였다.

컴투스는 이날 약 1시간가량의 방송을 마치며 , 끝까지 함께해 준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쿠폰 보상으로 답례했다. 이 회사는 모집권 20개 MR 승급 지원 플러그인 선택 상자 SSR 프록시안 선택권 스타비트 등의 쿠폰을 방송 내내 제공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