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스포츠로 2030 마음잡은 쿠팡플레이...이번엔 ‘임영웅’ 내세워 4050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이코노미

쿠팡플레이가 4050 시청자 공략을 위해 가수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쿠팡플레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종 OTT 쿠팡플레이가 시청자 저변을 넓히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한다. 스포츠를 내세워 2030 시청자를 대거 모집한 데 이어, 이번에는 4050 시청자 확보에 나선다. 중장년층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인기 가수 ‘임영웅’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를 선보인다.

OTT 후발 주자인 쿠팡플레이는 각종 스포츠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청자를 빠르게 끌어모았다. K리그 중계와 F1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MLB(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를 독점 중계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30 시청자 유입에 힘입어 쿠팡플레이는 앞선 주자들을 제치고 토종 OTT 순위 3위에 올랐다. 다만,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를 품기에는 콘텐츠가 빈약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최근 들어서는 이런 문제를 인식, 변주를 주고 있다. 중장년층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가수 임영웅을 내세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쿠팡플레이는 임영웅 주연의 단편 영화 ‘In October(인 악토버, 이하 In October)’를 공개했다.

‘In October’는 정체불명의 전염병이 퍼져 황폐화된 세상에서 유일한 친구 ‘시월이’와 단둘이 남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이다. 600만뷰를 돌파한 임영웅 ‘온기’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이자 배우 임영웅의 새로운 면모를 만나볼 수 있는 31분 분량의 단편 영화다.

연출과 시나리오는 방탄소년단(BTS),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 듀오, 코드 쿤스트, 비비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광고, 단편 영화에 참여한 권오준 감독이 맡았다. ‘ 희연’ 역에 안은진, ‘준호’ 역에 현봉식이 출연해 영화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어 쿠팡플레이는 2022년 겨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임영웅의 앵콜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를 영화화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도 제공한다. 임영웅의 다양한 작품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를 채우고 있다는 평가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팬덤 영웅시대를 위해 매 순간 혼신의 힘을 다하는 임영웅의 모습과 진심 어린 인터뷰,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전국 투어 비하인드 스토리를 기록한 작품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