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여성 경찰에 장미꽃 선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정]'전원 여성' 서울경찰청 제1기동단 15기동대 방문

뉴스1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서울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8일 서울경찰청 제1기동단 15기동대를 방문해 치안 현장 최일선에서 시민 안전을 지켜주는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9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최 의장은 서울경찰청의 60개 기동대 중 전원 여성 경찰로 구성된 유일한 부대인 15기동대를 찾아 대원들에게 장미꽃을 전달했다.

15기동대는 주로 여성들의 불법 시위 차단과 여성 시위참가자 및 시민 보호, 그리고 요인 경호 등을 담당하는 부대다.

여경 기동대 업무 현황을 살펴본 최 의장은 "여성의 정치, 사회 참여가 늘고 여성이 주도하는 집회가 늘어나면서 현장에서 여경기동대의 역할이 크다"며 "여러분의 안전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의회도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여성 경찰 기동대원들은 시위 현장에서 부상의 위험에 시달리는 현실과, 좁은 기동대 차량 안에서 장시간 대기해야 하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또 일부 사람들로부터 욕설 등을 들으며 현장을 지켜야 하는 직업적 숙명과 이른 새벽에 출근하고 휴일에도 자주 출동해야 하는 근무 여건을 전했다.

최 의장은 "의회가 잘하고 의원들이 시민들의 목소리를 많이 들을수록 여경기동대가 출동할 일이 줄어들 것 같다"며 "열심히 현장에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해나가는 현장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