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최첨단 센서 기술 가미된 '갤럭시 링' 껴보니…"가볍고 편하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소형 폼팩터…가격 49만9400원

건강 관리에 특화…앱에서 확인 가능

삼성전자가 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을 선보였다. 갤럭시 제품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다. 편안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24시간 밀착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고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5등급 마감 처리를 통해 스크래치에 강하고, 10ATM 방수 기능을 지원해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끊김없이 지속 측정할 수 있다. LED 조명이 탑재된 충전 케이스는 간편한 충전을 지원한다.

사전설명회에서 갤럭시 링을 직접 끼고 손을 이리저리 흔들어봤지만, 반지는 손가락에 착 달라붙어 있었다. 끼고 보니 꽤 두껍게 보였지만 2g이 조금 넘는 무게라 손에는 꼈는지 안 꼈는지 무게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수면 정보를 측정할 때 부담이 되지 않을 것 같았다.

충전 케이스에 반지를 넣을 땐 홈을 잘 맞춰서 넣으면 링 주변으로 원이 그려진다. 완벽한 원이 그려지면 충전이 100% 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해도 충전율을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링은 다양한 건강 지표가 매일 제공되고 인공지능(AI) 기능이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링을 통해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와 인사이트는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도화된 수면 분석과 강력해진 수면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을 이해하고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기상 후, 전날 밤의 수면 점수와 다양한 건강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더 강력해진 수면 분석은 ▲수면 중 움직임 ▲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수 등 수면의 질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산출되는 '에너지 점수'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변화되는 점수를 매일 제공해 건강이 일상에 미치는 신체적·정신적 영향을 이해하고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의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이를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심박수 알림 기능'을 비롯해 사용자가 걷거나 달리기를 하면 자동으로 운동 진행 상황을 측정하는 '자동운동 감지' 기능, 사용자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을 때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활동 안 한 시간 알림' 기능도 탑재됐다.

갤럭시 링을 착용한 후 '손가락 맞대기(더블 핀치)' 제스처를 실행하면, 갤럭시 링과 연결된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시계 알람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삼성 파인드 앱의 '내 링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링의 위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티타늄 블랙, 티타늄 실버, 티타늄 골드 3가지 색상이 총 9개의 사이즈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9400원이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