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미국 46대 대통령 바이든

김건희 여사, 나토 배우자 행사 참석…바이든 여사와 '포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김건희 여사가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 스미소니언 미국역사박물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미국 워싱턴DC를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는 10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현지 브리핑에서 "김 여사는 오늘 국립 미국사 박물관에서 개최된 나토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배우자인 질 바이든 여사와 지난해 11월 이후 약 8개월 만에 재회해 반갑게 포옹 인사를 나눴다.

김 여사는 지난 5일 취임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의 배우자 빅토리아 스타머 여사와도 처음 인사했고 그리스, 폴란드, 튀르키에 정상 배우자 등과도 조우해 환담 시간을 가졌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이날 저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부가 주최하는 친교 만찬에 함께 참석했다.

김 여사는 전날에는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에서 이승만 전 대통령이 설립한 한인기독교회를 방문하는 단독 일정을 소화했다.

노컷뉴스

김건희 여사가 10일(현지시간) 워싱턴DC 스미소니언 미국역사박물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75주년 정상회의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