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14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집회에서 유세하던 도중 총격을 받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알이 오른쪽 귀를 스쳐지나가 크게 다치진 않았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총을 쏜 범인이 현장에서 사살됐고 유세를 지켜보던 사람들 중 1명 사망했고 2명이 다쳤다. 미국 CNN은 "이방카는 SNS를 통해 '나는 매일 엄마를 그리워하고 가족들과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한다'고 적었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왼쪽)과 장녀 이방카 트럼프. [사진=뉴시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방카의 어머니이자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번째 아내인 이바나는 체코 태생으로 모델로 활동하다 트럼프를 만났다. 이바나는 1977년 트럼프와 결혼했고 이방카를 포함해 도널드 주니어, 에릭 등 2남 1녀를 뒀다.
그는 1992년 트럼프와 이혼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말리 앤 메이프스와 재혼했지만 둘의 결혼 생활은 길지 않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슬로베니아 출신으로 이바나와 마찬가지로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있는 멜라니야와 2005년 결혼했다.
멜라니야는 미국 역사에서 6대 대통령인 존 퀸시 애덤스의 아내인 루이자 애덤스(영국 출신)에 이어 두 번째 외국 태생 '퍼스트 레이디'(영부인)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