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부동산원,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역량 강화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한국부동산원 대구 사옥 전경./한국부동산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전원준 기자 =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를 위한 '2024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제3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교육은 2022년 8월 11일 이뤄진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 및 시행에 따라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2년간 지정된 바 있다.

제3회 사전교육은 오는 10월 21일부터 31일까지 9일 간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개설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로 한정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이메일로 하면 된다.

제3회 연수교육도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한국부동산원 본사 등에서 집합 및 온라인교육으로 개설된다. 해당 교육 수료자에게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수료증이 나온다. 이수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 사전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에 '연수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연수교육은 총 3회 개설될 예정이다. 현재 사전교육 이수일이 3년이 지난 전문인력은 계도기간인 다음 달까지 연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 및 교육개발을 통해 부동산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