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6 (금)

[뉴스UP] 후임으로 카멀라 해리스 지명...美 현지 유권자 반응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진행 : 조진혁 앵커
■ 출연 : 김동석 미주 한인유권자연대 대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UP]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미국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텃밭으로 여겨지던 실리콘밸리가 심상치 않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퇴 결정에미 대선판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김동석 미주 한인유권자연대 대표와 연결해현지 분위기 알아보겠습니다.
나와 계십니까? 경선으로 확정된 미 대선 후보가 사퇴한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현지 분위기는 어떤가요?

[김동석]
굉장히 뉴스죠. 사실 공화당 전당대회를 거치면서 바이든 대통령이 무슨 입장을 내놓을 만한 때가 됐다고 쏠리긴 했는데 미국에서는 일요일입니다. 일요일날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돼서 격리 중에 있었는데 아무래도 이게 끝나야 무슨 입장이 나오지 않겠는가. 관심이 많은 전문가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일요일 오후 1시 45분에 SNS에다 사퇴 의사를 올림으로 해서 미 전국의 모든 뉴스를 덮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외에는 어떠한 뉴스도 관심을 끌고 못하고. 그리고 민주당 안에서도 아주 가까운 측근들하고만 알리고 심지어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오늘 아침에 이 소식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든 언론이놔 시민이나 국민들 시선이 앞으로 향배가 어떻게 되는지에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