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지원 수산물 할인 행사 참여
"지난해 지역마트 평균 매출 20% 상승"
[서울=뉴시스] 토마토솔루션이 해양수산부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한다. 2024.07.25.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최근 수산물 가격 인상이 화두인 가운데, 마트 플랫폼 토마토솔루션이 동네마트에서도 부담없는 수산물 소비를 지원한다.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25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 2년 연속 사업자로 선정돼 전국 동네마트들의 수산물 소비 할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해양수산부와 주요 온오프라인,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국산 수산물 상생할인 행사다. 특히 한국은 수산물 소비량 세계 1위로, 세계 평균 수산물 소비액인 20.2kg의 약 3배 수준인 58.4kg의 연간 소비량을 보이고 있는 만큼 서민 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서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대기업·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개별 전국 동네마트에 해당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자는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유일하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의해 소외돼 있던 전국 동네마트를 대상으로 차세대 통합 유통솔루션(POS·전사적자원관리·애플리케이션 일체화)인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4500개의 동네마트 사용점을 보유하고 있다.
개별 소상공인 및 지역마트의 경우 특정 상품 할인율 지정이나 한도 관리 등의 제반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이 같은 정부 지원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토마토 솔루션을 통해 문제점이 해결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작년 기준 최대 수혜 지역마트는 월 평균 매출 약 30%의 지원 혜택을 받았고, 참여 지역마트의 평균 매출액이 약 20% 상승하는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번 수산대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산물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수산업계와 지역마트 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고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마트에 혜택이 닿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내달 4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의 '여름휴가 특별전'을 통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가까운 지역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