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3 (월)

네이버페이, 티메프 결제 취소·환불 신청 28일부터 접수…빠른 처리 바란다면 ‘이것’ 첨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티몬과 위메프 환불 지연 사태가 나흘째 지속된 가운데 27일 오전 강남 티몬 입주 빌딩에선 티몬 직원들과 환불 고객들 간 대치 국면이 이어졌다.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가 티몬·위메프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환불을 28일 오전부터 신청받는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취소·환불 신청과 관련해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보호 절차에 나선다”고 말했다.

결제 취소와 환불 신청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네이버페이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결제 취소·환불을 원하는 이용자는 티몬·위메프의 결제·구매 내역 페이지를 캡처해 첨부하면 된다.

네이버페이는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처리할 예정이다. 다만 캡처 화면을 첨부하지 않으면 결제 내역이 확인되지 않아 진행이 늦어질 수 있다고 알렸다.

취소·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