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7 (화)

기장군, ‘1: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고1·2까지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학생 성적·적성 고려 입시정보 제공

학부모·학생 호응 높아 확대 추진

부산 기장군은 오는 8월부터 ‘1대1 맞춤형 진학·진로 컨설팅 지원사업’을 당초 고3 학생과 재수생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까지 확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과 진로를 지원하기 위해 기장군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교육지원 사업이다.

빠르게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대학 입시전형에 대비해 지역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각종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군은 지난 5월부터 고3 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 맞춤형 컨설팅 ▲ 입시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를 제공하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군은 사업 대상을 기존 고3 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1∼2학년생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고1∼2학생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8월부터 시작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후 세부 일정 조율을 거쳐 진행된다. 다만 컨설팅 일정은 고3과 재수생에게 먼저 배정되고, 고2·고1 순으로 정해진다.

정종복 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입시와 진학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맞춤형 진로 진학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안내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