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0 (화)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 16일 안산서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경기도 문화사계 여름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일원에서 ‘문화사계 여름, 경기바다 드론 페스티벌’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4월 ‘봄꽃축제’에 이은 올해 ‘문화사계’ 두 번째 행사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안산시가 주관하며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과 화려한 드론쇼 및 참여형 프로그램 등이 선뵌다.

경기관광공사는 특히 올해 38회째를 맞는 ‘문화사계’ 행사는 경기도의 대표 문화관광축제로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에는 첨단 기술과 문화예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문화 경험 제공 차원에서 오후 9시부터 문화예술공연과 연계한 멀티미디어 드론쇼를 진행한다.

총 1600대의 드론 군집 비행으로 구성된 드론 라이트 쇼를 비롯해 드론 비행 체험, 드론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규모 인원 참여가 예상되는 야외 축제인 만큼 관람객 안전을 위해 가급적 개인차량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안전관리 및 성공적 행사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