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신작 ‘슈퍼바이브’ 알파 테스트에 임한 소감이다. 슈퍼바이브는 경쟁과 생존, 협동, 탐험 요소를 두루 아우르는 재미가 물씬 담긴 작품이었다. 아직 알파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완성도도 매우 높았다. 개발사 포부대로 ‘1만 시간짜리 게임’이 될 만한 충분한 잠재력이 엿보였다.
슈퍼바이브는 ‘리그오브레전드’와 ‘오버워치’ 등을 개발한 베테랑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띠어리크래프트게임즈가 개발 중인 작품이다. 2020년 하반기 개발에 착수해 현재까지 북미와 유럽 권역에서 50회 이상의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며 담금질 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개발사는 슈퍼바이브 장르를 액션 샌드박스로 소개했다. 상상하는 액션 재미를 게임 속에서 마음껏 구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 지난 2일부터 4일(한국시간)까지 진행된 알파 테스트를 통해 접한 슈퍼바이브에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나 3인칭 슈팅(TPS), 배틀로얄, 난투 등 경쟁 액션 장르 재미가 고스란히 녹아 있었다.
물론 시중엔 이와 유사한 시도들을 한 게임들이 적지 않다. 다만 슈퍼바이브는 여러 장르 요소를 통일감있게 배치한 데서 나아가, 독창적인 맛을 내는 데까지 성공한 인상이었다.
짜릿한 협력 전투 재미도 인상적으로 구현됐다. 테스트에선 총 15개의 ‘헌터(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각기 특성과 스킬이 다채로운 데다, 역할군도 ▲파이터 ▲이니시에이터 ▲프론티어 ▲프로젝터 ▲컨트롤러로 잘 분담돼 다채로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했다.
기자가 애용한 헌터는 ‘펠릭스’다. 펠릭스는 화염 방사기를 다루는 헌터로, 주로 전방에서 딜링을 담당한다. 한 번에 막대한 대미지를 쏟아 넣지는 못하지만 스킬 대부분이 상대 회복력을 억제하고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도트(dot) 대미지 특성을 갖고 있어 장기전에 유리하다.
다만 전방을 불바다로 만드는 궁극기와, 주변 상대를 한 곳으로 모으는 핵심 스킬을 이용하면 단번에 광역으로 막대한 대미지를 쏟아부을 수 있었다. 군중제어기를 보유한 헌터와 호흡이 특히 좋아서, 몇 차례고 그림 같은 한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다.
조합에 따른 특장점이 존재하고 전장 각 지역당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형지물 형태도 다채롭기 때문에, 조합과 전장에 대한 이해도가 승패를 가를 것으로 보였다.
곳곳에서 파밍할 수 있는 여러 액티브 아이템도 전투 재미를 다채롭게 했다. 광범위한 장소에 막대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핵’이나, 좁은 지형에서 힘을 발휘하는 ‘터렛’ 등의 아이템을 이용하면 상대와 아이템 격차가 나더라도 상황을 타개할 수 있었다.
이외 글라이더를 이용한 활공 전투가 가능해 공중으로 상대 진영에 침투해 습격하거나, 반대로 날아서 공격해 오는 상대를 격추시켜 떨어트리는 재밌는 장면도 곧잘 연출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다만 부활 시도시 미니맵 등을 통해 상대에게 위치가 발각되는 형태라, 피도 눈물도 없는 집요한 상대를 만나면 쫓겨만 다니다 끝내 전멸 당하는 장면도 종종 나왔다.
배틀로얄 매력을 부각할 수 있는 전장 디자인 설계에도 세심하게 공을 들인 인상이었다. 전장에 배치된 수십 개의 지역별 콘셉트가 저마다 다른데다, 여러 기믹도 곳곳에 존재해 파밍 과정에서의 무료함이 덜했다. 일례로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레이저가 발사되는 특정 구간에선 플랫포머 장르에서나 볼 법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끈 건 전장을 크게 가로지르는 열차였다. 대개는 고성능 아이템을 싣고 있기 때문에 열차 위 전투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속도도 매우 빠른 터라 서클 외부에서 오랜 기간 파밍하다가 이를 이용해 중심부로 신속하게 이동하는 등 전략적 활용 요소가 다분했다. 때로는 열차가 다가오는 걸 눈치채지 못해 ‘로드킬’을 당하는 웃지 못할 상황도 발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같은 색깔로 표현되는 동일 등급 아이템끼리는 능력치 비교도 쉽지 않아서, 나중에는 확실하게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아니면 들여다보지도 않고 지나치는 일이 잦았다.
별개로, 슈퍼바이브에선 이스포츠로의 확장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 톱뷰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돼 이스포츠화의 필수 조건인 직관성이 뛰어난 편이고, 한 판 당 밀도도 높은 편이라 보는 재미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됐다. 헌터 간 밸런스를 잘 조절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대로만 개발 기조를 이어간다면 슈퍼바이브는 그간 MOBA나 슈팅, 배틀로얄 장르를 즐겨왔던 이용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친구끼리 즐기기도 좋으니 향후 PC방을 점령할 차세대 게임이 될 자격도 갖췄다. 벌써부터 다음 테스트가 기다려진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