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尹 "가짜뉴스·허위정보 범람…그 어느 때보다 언론 책임 중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협 창립 60주년 축사…"투명·공정한 언론환경 조성해 언론 사회적 사명 뒷받침"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국무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7월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조다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우리나라가 더 크게 도약하고 국민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언론의 역할과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이도운 홍보수석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급격한 디지털 환경 변화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가짜뉴스와 허위 정보가 범람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언론이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로 국민의 알권리를 지키고 신뢰하는 사회적 자본을 함께 키워야 한다"며 "정부는 투명하고 공정한 언론 환경을 조성해 우리 언론이 사회적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1964년 기자협회가 창립한 이래 언론 자유와 민주주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다"며 "언론인 권익을 보호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해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노력으로 대한민국은 더 건강하고 성숙한 발전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기자협회가 우리 사회 발전에 더욱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윤 대통령 축사 대독하는 이도운 홍보수석
(서울=연합뉴스)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1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60주년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2024.8.13 [국회사진기자단] utzza@yna.co.kr


sh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