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3 (금)

두유로 만든 대체면… 건강·맛·편의성 모두 잡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상㈜ 청정원 ‘콩담백면’
한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를 위해 당류, 탄수화물 등 과도한 영양소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체면, 대체당, 대체유(乳), 대체육 등 대체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여기에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대세가 되면서 식품업계에서는 식감과 맛까지 향상시킨 다양한 대체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이 지난 2021년 선보인 ‘콩담백면’은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제품으로, 대체면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되고 있다. 콩담백면은 두유 반죽을 미세노즐에 통과시켜 만든 압출면으로, 두부를 압착한 두부면에 비해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밀가루면 대비 낮은 칼로리, 간편한 조리에 소비자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청정원은 지난해 5월 맛과 패키지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출시했다. 리뉴얼한 ‘콩담백면’은 소스와 함께 구성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과, ‘사리면’까지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사리면 기준 100g당 칼로리가 일반 소면 기준으로 1/10 미만 수준인 20㎉에 불과하고, 글루텐과 당류는 0%이다.

간편한 조리법 또한 강점이다. 면을 삶거나 볶을 필요 없이 체에 걸러 물기만 제거한 뒤 양념장과 육수를 곁들이면 맛있는 한 끼가 완성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