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광주자치경찰 '제7기 청년 서포터즈 112'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월 6일까지 온라인 접수…19~39세 청년 선착순 112명

개인 SNS 활용해 광주자치경찰 주요 시책 홍보 활동

노컷뉴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오는 9월 6일까지 자치경찰 분야 온라인 홍보와 지역 맞춤형 치안시책 발굴을 위한 '제7기 청년 서포터즈 112'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 서포터즈 112'는 지난 2021년 7월 광주자치경찰위원회가 전국 최초로 도입‧운영하는 것으로, 자치경찰위원회 주요 시책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서포터즈 희망자는 오는 9월 6일까지 온라인 구글폼 누리집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 중 선착순으로 112명을 선정한다.

지원자격은 공고일인 이날 기준 광주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시민 중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와 연계한 온라인 홍보 활동과 시책 아이디어 제안, 기타 깜짝 미션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안진 광주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위원회의 다양한 역할과 시책들이 청년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시민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재능과 열정으로 내실 있는 서포터즈 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