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4 (토)

의정부시의회 '제331회 임시회' 개회…11일간 의정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의정부=뉴시스] 의정부시의회 제33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27일 '제33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월 6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후반기 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기다.

시의회는 올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조례안 및 기타 안건들을 심의한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상정에 앞서 ▲김지호 의원이 '의정부시 UBC사업 관련 적절성에 대한 제언' ▲이계옥 의원이 '소통과 의원의 역할' ▲강선영 의원이 '106-1번 버스운행에 따른 예산편성 문제점에 대한 제언' ▲김현주 의원이 '도시형소공인 지원의 필요성에 대하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또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는 권안나, 정미영, 김현주, 김지호, 조세일 위원을 선임했다.

세부 일정으로는 9월3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기금운용변경안' 등 회부된 안건들을 심사하고 4일과 5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종합심사가 계획돼 있다.

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건을 의결한다.

또 김지호 의원이 시정질문을 통해 '의정부시 역전근린공원 내 UBC사업' 및 '행정조직개편 걷고싶은도시국 편성 관련' 등 시정 현안 질의와 시장 답변이 있을 예정이다.

김연균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의안 심사가 예정돼 있다"며 "후반기를 시작하는 첫 회기인 만큼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상임위원회를 포함한 모든 의사진행 과정은 의정부시의회 홈페이지, 유튜브에서 생중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본회의에서는 청각, 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수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