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보안관제(SIEM) 공동 사업 협약 체결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 출시 예정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계획 포함
협약식은 28일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최고제품책임자(CPO)와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통적인 IT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에 따라, 기업들은 온프레미스(설치형)인프라에서 클라우드, 업무용 랩톱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주요 정보 자산을 관리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로그프레소는 통합된 가시성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클라우드 SIEM 서비스 필요성에 의견을 모았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는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로그프레소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국제 표준 검증(ISO/IEC 27001, 27799, 27017) 등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높은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특히, 금융보안원에서 진행한 CSP 안전성 평가를 카카오클라우드 전영역에 대해 수행하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클라우드는 모든 고객에게 금융기관이 요구하는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