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5 (일)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두레시닝-하이퍼리서치,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 공동개발 위한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레시닝(대표 윤순기)은 하이퍼리서치(대표대행 강만수)와 지난 8월 30일 상업용부동산 컨설팅 시스템 개발을 위한 각 회사의 전문성을 협업하여 데이터레이크사업 기반의 부동산가치평가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두레시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레시닝은 건설, 물류, 부동산, 전자상거래 기반의 통합구매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30년 업력의 전문인력과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하이퍼리서치는 데이터레이크사업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학계, 데이터 기반한 사업자에게 정보를 제공 및 가공하여 신뢰도 높은 결과값을 클라이언트에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새로운 방식의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 모델을 제시하고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 관련 컨설팅업체,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정확하고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시스템 개발을 추진하여 진일보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협업을 이루고자 한다.

두레시닝의 윤순기 대표는 "이번에 체결한 MOU를 통해서 개발될 부동산가치평가시스템이 공인중개사,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 손쉽게 이용하면서 실제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찾을 수 있는 꼭 필요한 부동산가치평가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퍼리서치의 대표대행인 강만수 박사는 "물류, 부동산,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유통과 채널, 그리고 토털 솔루션을 갖춘 두레시닝과 함께 건설 부동산 경기 및 소비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공인중개사,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