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5 (일)

제28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폐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의결

경북 경주시의회는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8일간의 제284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김동해 의원은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소나무 재선충 확산 방지대책 및 대체수종 전환’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본회의를 시작하며 김동해 의원은 ‘소나무 재선충 확산 방지대책 및 대체수종 전환’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어진 의사일정에서는 휴회 중 상임위원회에서 부결된 '경주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제외하고 '경주시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 등 6건의 의원 발의안을 포함한 11건의 조례안, '경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재위탁) 민간위탁 동의안' 등 6건의 동의안을 의결했다.

또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 5개년 계획 변경안에 대한 의견 청취안' 등 4건의 의견 청취안,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 5건을 포함해 총 26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 중 '경주시 여객자동차운송사업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수정 가결됐으며, 이외의 안건은 모두 원안 가결됐다.

세계일보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은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은 “8일간의 짧은 일정동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 다양한 안건을 발의하고 심사해주신 동료 의원님 및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곧 다가올 추석 명절에도 경주시민 및 출향인이 경주에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오는 10월 1일 제285회 임시회를 열어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