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양대 에리카와 인턴십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4일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와 2개월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산학협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무에 따라 코딩 테스트 및 심층 PT 면접, 인성 면접 등을 통해 총 8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 걸쳐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인프라 운영·기획, 데이터센터 운영, 인공지능(AI)·머신러닝(기계학습) 개발, 총무 등 다양한 현장 실습에 참여했다. 또 인프라 개발 역량 강화 및 클라우드 자동화 시스템 개선 프로젝트 등도 참여했다.

김동욱 클라우드서비스엔지니어링 팀장과 최준영 매니저는 인턴들과 일 2회 이상 정기 멘토링 미팅을 진행하며 과제 수행을 지원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데이터센터 안산' 설립을 계기로 안산 지역 내 대학 및 지자체,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는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안산 디지털 전환 부스트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 소재 기업 중 클라우드를 활용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제공하려는 기업의 참여 신청을 오는 6일까지 받고 있다.

사업에 선정된 10개 기업에 ▲5000만 원 상당의 카카오클라우드 이용료 지불이 가능한 크레딧 ▲도입 컨설팅 ▲카카오클라우드 교육을 제공받는다. 이 중 2개 기업은 별도로 선정돼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에서 기술 고도화(PoC)를 위한 예산 1000만 원을 제공받는다.

이어형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역 사회와 함께 산학협력의 상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가진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